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0년07월25일 80번

[소비자와 시장]
특정 상황에서 어떤 대상에 대해 개인이 지각하는 중요성에 따라 소비자의사결정 과정, 정보처리과정, 태도형성과정 등이 달라지는 이유는?

  • ① 개성의 차이
  • ② 관여도의 차이
  • ③ 감정의 차이
  • ④ 태도의 차이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가 어떤 대상에 대해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, 그 대상에 대한 정보처리, 태도형성, 결정과정 등이 달라지게 됩니다. 이를 관여도의 차이라고 합니다. 즉, 소비자가 얼마나 관여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그들이 받아들이는 정보의 양과 질, 그리고 그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.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는 소비자의 관여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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